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개최

‘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21:00]

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개최

‘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5/19 [21:00]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화성시(시장 서철모)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지역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탄요유적공원등에서 지난 18일 첫 진행된 것을 시작으로 오는 615일까지 오후 1시부터 430분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화성시민(7세 이상 아동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1회당 10가족, 참가비는 무료다.

 

내용은 우리동네 가마와 온돌 알아보기, 가마 만들기, 가족탐험깃발 만들기, 미션지도로 보는 탄요, 오방색 도장 미션 등으로 진행되며답사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접수(jihyun2013@korea.kr)로 하면된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시정알림방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참가자 발표는 회차별 프로그램 운영 이틀 전 문자발송으로 하게된다.(접수기간 내 메일 신청건만 인정, 2014년도 이후 출생자는 신청 제외)

 

백영미 문화유산과장은 숯을 구워 내던 탄요 유적지를 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