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 향상 도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23:01]

양평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 향상 도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5/22 [23:01]

 

▲ 양평병원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양평군은 지난 20, 용문새마을금고를 마지막으로 상반기에 예정되었던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의신규 설치를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로 설치된 곳은 양평군보건소, 용문면사무소 신청사, 용문도서관, 양평병원, 용문새마을금고로 관공서를 비롯하여 병원과 은행 등 증명서 수요처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하도록 설치위치를 고려했다.

 

이에 따라 민원서류를 발급받기위해 찾아오는 민원인들의 시·공간적 불편을 해소하여 신속하고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되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토지·지적·건축·차량·보건복지·농촌·병무·지방세·부동산(법원가족관계·수산·교육·국세청·건강보험 등 최대 86종에 달하며, 민원창구보다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양평군은 현재 25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이용건수는 지난해 89,800여건,올해 5월까지 4500여건으로 계속해서 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확대하여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와 운영시간 등은 양평군청홈페이지(https://www.yp21.go.kr)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양평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