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읍,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후원 홍보

함께 할수록 커지는 기부문화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4:50]

여주시 가남읍,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후원 홍보

함께 할수록 커지는 기부문화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09 [14:50]

▲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후원 홍보


[경기IN=오효석 기자] 가남읍은 지난 9일 가남읍 행정복지센터에서 40개리 마을 이장이 참석한 이장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자발적 기부문화 확산과 서로 돕는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후원 홍보를 추진했다.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후원 홍보를 통해 성숙하고 자발적인 지역사회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부를 통해 모아진 성금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통한 지원,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 저소득 안전취약계층의 『위기탈출 안전한 가(家)』 사업, 독거노인의 안부를 확인하는 『아이럽우유』 유제품 배달 사업, 『사랑나눔 찬찬찬(餐餐餐)』 반찬 지원 사업, 『명절 정(情) 나눔 꾸러미』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이번 홍보를 통해 나눔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거나 멀리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들어주신 나눔 문화가 바람을 타고 널리 퍼져나가 서로가 서로를 돕는 따뜻한 가남읍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온누리 『1인 1나눔계좌 갖기』 신청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및 특화사업 추진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번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