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현장점검'

관련 업무에 대해 실무진과 다양한 의견 나눠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5:36]

김동근 의정부시장, 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현장점검'

관련 업무에 대해 실무진과 다양한 의견 나눠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3 [15:36]

 

▲ 김동근 시장이 4월 22일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현장에서 실무진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22일 저출생 및 맞벌이 부부 증가에 따라 다양한 공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현장점검에 나섰다.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는 30~40대 맞벌이 부부가 많은 고산지구 내 유보지(1만8천983m2)에 전국 최초로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곳에 모아 영유아 보육과 초등돌봄 및 놀이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시설이다.

클러스터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실내외 놀이터, 어린이도서관,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및 교육지원공간 등이 설치되며, 2026년 6월경 개소할 예정이다.

현장점검에서 김동근 시장은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가 설치될 문화공원 부지를 둘러봤다. 특히 어린이전문병원을 유치하고자 하는 인근 의료복합 용지에 대해서도 지대한 관심을 갖고 관련 업무에 대해 실무진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수준 높은 양육환경을 만들어 저출생 문제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 결과가 타 지역의 모범사례가 돼 전국적인 사업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6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