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강천면, ‘사랑의 생신 밥상’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 사업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4:49]

여주시 강천면, ‘사랑의 생신 밥상’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 사업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09 [14:49]

▲ 강천면, ‘사랑의 생신 밥상’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 사업 추진


[경기IN=오효석 기자]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강천면에 거주하는 행복드림사랑단 결연대상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신상과 생신축하 케이크 등을 전달했다.

강천면에서는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독거 어르신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것을 찾아서 전달하는 1:1 맞춤돌봄서비스인 ‘행복드림사랑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연대상 어르신들의 생일을 맞아 위원들이 함께 모여 축하해 드리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영자 협의체 위원이 직접 반찬을 만들어 생신상을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적극 참여해 사업을 추진해 의미를 더했다.

오늘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께서는 “이렇게 푸짐한 음식과 선물을 주니 감사하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도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씀하시며 행복한 미소를 지으셨다.

김창현 강천면장은 “이번 생신 축하 지원 행사를 위해 동참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주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