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 46명 위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4 [12:38]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 46명 위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04 [12:38]

▲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경기IN=오효석 기자] 양평군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제1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방재정법⌟ 및 ⌜양평군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에 의거, 구성된 위원회로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한다.

새롭게 구성된 위원회는 46명의 위원이 위촉됐으며 예산편성 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심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우리군 예산 집행 과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공공성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집행하겠다”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꼭 편성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집중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 규모는 군단위 사업 15억원, 읍․면단위 사업 각 3억원씩 36억원으로 총 51억원 이내로 진행된다.

해당 공모 사업은 양평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주민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및 총회를 통해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사업은 본예산 편성에 반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