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역사, 자연, 문화 연결하는 올레길 만들 것”

박승원 시장, 11일 광명 올레길 로드체킹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1:13]

박승원 광명시장 “역사, 자연, 문화 연결하는 올레길 만들 것”

박승원 시장, 11일 광명 올레길 로드체킹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2 [11:13]

▲ 박 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올레길 코스를 걸으며 현장을 살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만의 매력을 담은 특화된 올레길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올레길 코스를 걸으며 시민을 만나고 의견을 나누며, 광명시만의 특화된 올레길이 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장에게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이날 박 시장은 “하천, 녹지, 역사를 큰 테마로 하여, 사통팔달로 연결된 순환형 올레길을 오는 2026년 개통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올레길이 완성되면 여러 코스가 서로 조화를 이뤄 걷는 즐거움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광명시의 주요 명소를 연결하는 올레길 개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광명 올레길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상위계획 검토, 현장 조사 등을 거쳐 올레길 코스 선정을 위한 검토 단계에 있으며, 올레길 코스는 보행 전용 길(차도 구간 최소화), 안심되는 길(보행이 어려운 구간 최소화), 매력적인 길(주요 명소 연결), 경제적인 길(기존 보행로 활용), 미래에 대응하는 길(광명시 올레길의 디자인 지침 제시) 등 5가지 기준에 따라 선정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