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를 바꾸는 코딩 프로젝트' 22일부터 교육생 모집

디지털 미디어 새싹과 협업으로 의정부시민대학 하이테크 플랫폼 구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1:30]

'의정부를 바꾸는 코딩 프로젝트' 22일부터 교육생 모집

디지털 미디어 새싹과 협업으로 의정부시민대학 하이테크 플랫폼 구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9 [11:30]

▲ 의정부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2024 의정부를 바꾸는 코딩 프로젝트’(마인크래프트로 만드는 나만의 스마트융합 시티, 미디어아트 창작 갤러리) 교육생을 모집한다.

‘의정부를 바꾸는 코딩 프로젝트’(이하 의바코 프로젝트)는 디지털 수요 급증 및 교육 현장의 디지털 요구 증대에 따른 의정부시민대학 하이테크 학습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전국 초·중학교의 코딩 기초교과과목 의무화(2025년) 방침에 따라 미래세대가 갖춰야 할 핵심 기본 역량을 함양하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의바코 프로젝트’는 ‘마인크래프트로 만드는 나만의 스마트 융합 시티’와 ‘미디어아트 창작 갤러리’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마인크래프트로 만드는 나만의 스마트 융합 시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드론코딩, 스마트시티 미래기술 탐험을 기반으로 디자인 씽킹을 통한 스마트시티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디어아트 창작 갤러리’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기초 요소 학습 및 센서와 출력 장치 제어를 통해 블록형 코딩언어를 학습하며, 지역사회의 문제를 분석하고 구체화하여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디지털새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 후 운영기관의 승인을 거쳐 참가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들에게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를 주축으로 한 핵심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쓰고,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