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등굣길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어린이와 시민 교통질서 의식 개선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4:45]

박승원 광명시장,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등굣길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어린이와 시민 교통질서 의식 개선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3 [14:45]

 

▲ 광명시는 23일 아침 도덕초등학교 교문 주변과 학교 앞 횡단보도 등 어린이 등굣길에서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경기IN=오효석 기자] 광명시는 23일 아침 도덕초등학교 교문 주변과 학교 앞 횡단보도 등 어린이 등굣길에서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2024학년도를 맞이해 첫 번째로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경찰서장,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원, 도덕초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횡단보도 보행 지도 피켓을 들고 녹색어머니회가 직접 제작한 교통안전 홍보물을 제공하며 스쿨존 내 주‧정차 금지, 어린이 보호구역 내 30km 미만 서행 등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곳곳에서 재개발‧재건축이 시행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이 중요하다”며 “광명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녹색어머니회 등에서 펼치는 가치있는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과 학교 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목표로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월 3회 화요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박승원 광명시장, 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