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7:47]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6 [17:47]

▲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26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 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식(회장 취임식)과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마을계획단은 마을의 문제점,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민 스스로 더 좋은 마을을 계획하고 바꾸어 나가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행사는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시·도의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관계 공무원, 주민자치회 위원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4개 팀(고고장구, 수어, 한국무용, 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경과보고 △깃발 전달식 △자문위원 위촉장 전달 △회장 취임식 등이 진행됐다.

2부 마을계획단 발대식에서는 △주민총회 공감영상 시청 △마을의제 발굴을 위한 워크숍 및 기본 교육 등이 이어졌다.

최영균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마을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마을계획단을 구성하게 됐다.”라며 “함께 합심해 살기 좋은 화도읍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지선 부시장은 “화도읍 주민자치회의 첫걸음인 출범식에 함께하게 돼 기쁘고, 1기 회장에 취임한 최영균 주민자치회장께 축하 말씀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진정한 풀부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함께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라고 말했다.

화도읍 마을계획단은 4주간의 교육과 회의를 통해 마을 의제 발굴 및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6월 29일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로 선정된 마을 의제를 올해 하반기에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