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신년사]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경기인 | 기사입력 2022/01/02 [13:02]

[2022년 신년사]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경기인 | 입력 : 2022/01/02 [13:02]

▲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 경기인



시민 행복 지키는 군포호랑이가 되겠습니다
!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가 시작됐습니다.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조치가 무색하게 델타와 오미크론 등 변이 바이러스가 전파되며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고 있어 작은 희망이라도 필요한 요즘입니다.

 

다행히 올해 봄엔 군포시가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된다는 소식이 들려올 가능성이 큽니다. 아동 권리를 보장하는 다양한 정책 시행은 가족 전체의 삶을 개선하기 때문에 군포시민의 행복지수도 높아지리라 기대합니다.

 

2022년은 마침 어린이날제정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방정환 선생님이 아동 인권 운동을 펼친 이후 100, 사회 전 분야에서 아동의 권리가 향상했으나 부족한 부분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군포시의회는 이런 틈새를 메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7월 출범한 제8대 시의회는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작년 말까지 의원 입법으로 79건의 조례규칙 제개정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2022년에도 이런 노력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지난해처럼 대면과 비대면 병행으로 간담회와 토론회 그리고 연구단체 등을 운영해 공부하며 의정활동을 펼치는 의회상을 확립유지하겠습니다.

 

또한 윤리와 공정을 바로 세우는데 앞장서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 징계 규정을 스스로 강화하려 노력하고, 윤리강령을 철저히 지키는 모습으로 시민에게 희망 주는 정의롭고 합리적인 의회 운영을 해나가겠습니다.

 

임인년 한 해, 군포시의회는 여러분의 행복을 지키는 군포호랑이가 되겠습니다. 의회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찾아주십시오. 군포시의회는 여러분께 항상 열려있습니다.

 

군포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정마다 행운이 가득 머물길 염원하겠습니다.

 

군포시의회 의장 성 복 임

  • 도배방지 이미지

[2022년 신년사]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