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베르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즐거운 파티, 비바 베르디!

수원시립합창단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갈라 콘서트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3/12/02 [21:46]

[공연] 베르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즐거운 파티, 비바 베르디!

수원시립합창단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갈라 콘서트

인은정 기자 | 입력 : 2013/12/02 [21:46]

▲     © 경기인

【경기IN=인은정 기자】창단 30주년을 맞아 분주한 한 해를 보낸 수원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민인기)이 2013년을 마무리하는 정기연주회로 베르디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올해 탄생 200주년을 맞이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작곡가 베르디는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아이다> 등 자신의 생애에 총 26편의 오페라 작품을 남겼다. 베르디의 오페라는 대부분 비극을 그리고 있지만 보편적인 감성과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으로 그 어느 작곡가보다 대중적 인기가 높다.

▲  수원시립합창단   © 경기인

수원시립합창단이 선보일 베르디 오페라 갈라 콘서트는 기존의 형식과는 조금 다르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준비된다.

베르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베르디를 그리워하며 파티를 여는 장면으로 구성된 무대는 오페라의 한 장면처럼 화려하다.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합창곡들이 연주되고 극중에서 이 파티를 주관한 인물로 등장하는 방송인 강성범의 위트 있는 해설이 곁들여져 공연의 재미와 곡의 이해를 돕게 된다.

▲ 연출 이범로    © 경기인

이번 공연에서는 베르디의 대표적인 오페라 <리골레토>, <돈 카를로>, <라 트라비아타>, <나부코>, <가면 무도회>, <아이다> 등에 수록된 주요 아리아들과 중창, 합창곡들을 만날 수가 있다. 재미있는 구성과 연출, 베르디의 극적인 감성을 잘 표현해낼 솔리스트들과 수원시립합창단,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 만들어 낼 예정이다.

▲ 지휘 민인기    © 경기인

12월 10일(화) 오후 7시 30분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 입장권 R석 2만원, S석 1만원, A석 5천원. 예매 및 문의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 031-228-2813~4.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립합창단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갈라 콘서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