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체육학계와 함께 스포츠의 미래 논의

3. 18. 장미란 차관, 한국체육학회 등 체육 분야별 학회장과 간담회 개최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08:45]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학계와 함께 스포츠의 미래 논의

3. 18. 장미란 차관, 한국체육학회 등 체육 분야별 학회장과 간담회 개최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4/03/18 [08:45]

▲ ‘제1차 스포츠 진흥 기본계획’ 주요 내용


[경기IN=이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차관은 3월 18일 오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한국체육학회를 비롯해 체육정책, 운동생리, 무용, 특수체육, 체육철학, 스포츠교육 등 체육 분야별 학회장들을 만나 스포츠의 미래를 논의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작년 12월에 발표한 ‘제1차 스포츠 진흥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학교체육 활성화, 파리올림픽 대비 스포츠과학 지원 강화 등에 대한 주요 제안사항을 청취한다. 아울러, 최근 전문체육 저변 약화와 학생 선수 감소 등 체육계가 당면한 현안을 해결하고 스포츠의 미래 비전을 그리기 위한 정책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장미란 차관은 “중장기 비전 제시와 새로운 과제 발굴에는 학계의 이론적 뒷받침이 반드시 필요하다. 체육학계가 국내외 사례와 학생들의 요구 등 학교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스포츠 현장과의 만남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이를 정책에 담을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