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태국 국가혁신청, 스타트업 육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우수 인력풀 개발, 투자 및 벤처캐피탈 운영 등 스타트업 지원 위한 협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8:54]

경과원-태국 국가혁신청, 스타트업 육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우수 인력풀 개발, 투자 및 벤처캐피탈 운영 등 스타트업 지원 위한 협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02 [18:54]

▲ 업무협약 체결 모습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도 스타트업의 태국 진출 지원에 나선다.

 

경과원은 태국 중소기업 진흥 기관인 태국 국가혁신청(NIA)과 스타트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2층 더링크에서 열렸으며, 임문영 경과원 경제이사와 태국 국가혁신청의 크리트파카 분펑(Krithpaka Boonfueng) 원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우수 인력풀 개발 투자 및 벤처캐피탈 운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도입 창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관련 지침 및 전문 지식 제공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민관 네트워크 체계 구축 등이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투자유치, 벤처캐피탈 연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체결식에서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조성 배경과 스타트업의 혁신적 성장을 위한 협력 사업 발굴 등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스타트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기업, 정부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함께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태국 국가혁신청(NIA)는 고등교육과학연구혁신부 산하 스타트업 육성 국영기관으로 혁신분야 교육, 멘토링, 창업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임문영 경과원 경제부문 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스타트업의 태국 진출 통로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 스타트업 천국 비전 선포에 따라, 앞으로 경과원은 글로벌 정부 및 민간 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창업 성장단계부터 글로벌 진출 도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태국 국가혁신청, 스타트업 육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