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총선] 안철수 후보, ‘교통 분야’ 세부 공약 발표

“분당·판교를 사통팔달 스마트 교통 도시로 만들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4 [16:16]

[4.10총선] 안철수 후보, ‘교통 분야’ 세부 공약 발표

“분당·판교를 사통팔달 스마트 교통 도시로 만들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24 [16:16]

▲ 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가 교통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는 오늘(23, ) 오후 분당 야탑동 상희공원 광장에서 교통 분야의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안 의원은 지난 30년 동안 분당 신도시의 급격한 성장으로부터 파생된 교통체증을 개선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신속한 재건축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주민들께 저녁이 있는 삶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서~광주 복선전철 신속 착공 지하철 8호선 모란~판교 구간 연장 지하철 3호선 연장 월곶~판교 간선철도 2024년 상반기 착공 GTX-A 성남역 환승센터 추진 도시광역버스망 확충 등을 포함하여 발표했다.

 

그 외에도 운중동 버스공영차고지 조성, 판교 테크노파크 공원일대에 공영주차장 조성, 어린이·노약자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세 번째 공약 발표 자리에서 안 후보는교통망 개선은 인접 도시 및 중앙정부와 조율도 중요하지만, 분당·판교 내에서도 이견이 많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 힘있는 집권여당의 4선 중진의원의 정치력으로 힘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안 의원은 분당·판교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말뿐만이 아닌 실력과 실천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분당·판교 주민들께 호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4.10총선] 안철수 후보, ‘교통 분야’ 세부 공약 발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