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청소년동반자들의 소진예방 및 결속력 강화와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 활성화 방안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2/20 [20:45]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청소년동반자들의 소진예방 및 결속력 강화와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 활성화 방안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2/20 [20:45]

 

▲ 워크숍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218()~19() 양일간 춘천 남이섬 일대에서 센터 소속 청소년동반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동반자는 청소년상담 및 복지 분야의 자격과 경험을 갖추고 위기 청소년들에게 직접 찾아가 심리·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상담과 자원을 개발·연계하는 상담전문가들이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청소년동반자들의 소진예방 및 결속력 강화와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역량강화 워크숍에는 안양시청소년재단의 기길운 대표이사가 참석하여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청소년동반자들의 고충과 노력에 격려, 지지 하였다. 한편 장인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동반자들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청소년동반자들의 심리적 소진 및 간접 외상의 회복·예방을 넘어, 사기 증진 및 활동 동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의전화:031)8045-2745~6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