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궁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전개

1인 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은둔형 소외계층 등 취약계층 발굴 목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2/23 [10:23]

팔달구 행궁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전개

1인 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은둔형 소외계층 등 취약계층 발굴 목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2/23 [10:23]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민효근)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1일 겨울철 위험도가 높아지는 1인 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은둔형 소외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된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민효근)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1일 겨울철 위험도가 높아지는 1인 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은둔형 소외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된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시작하면서 새로 맞춘 단체복을 입고 홍보용 물티슈, 황사마스크 및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자원 개발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사실조사 후 긴급지원이나 기초생활수급지원 등 공적지원과 민간자원을 연계하여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한파가 계속되는 추운 날씨에 방치된 대상자들이 홍보 캠페인을 통해 많이 발굴되었으면 좋겠고 우리의 작은 나눔이 모여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팔달구 행궁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전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