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텀블벅 업무협약’ 체결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크라우드펀딩 지원’ 협업 진행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8:18]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텀블벅 업무협약’ 체결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크라우드펀딩 지원’ 협업 진행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06/18 [18:18]

 

▲ 업무협약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와 텀블벅 양 기관은 지난 12일 서울 을지로 텀블벅 본사에서 문화예술 기반의 창업창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재승 텀블벅 대표와 주홍미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와 텀블벅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추진, 양사가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경기상상캠퍼스 내 입주단체 사업성 검증 및 신규 비지니스 모델 발굴, 온라인 유통망 확장을 위한 정보 교류 부분에 있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기상상캠퍼스 내 입주단체 중 텀블벅 펀딩에 적합한 10여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후 펀딩성공 시 추가 지원금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매년 공간을 기반으로 창의적 도전 및 실험을 하고자하는 단체를 모집하여 그들에게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 중이다. 올해는 총 43개의 생활문화, 융복합문화, 공예 등의 다양한 분야의 단체들이 활동 중이다.

 

주홍미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단체 제품 및 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단체를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활동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텀블벅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