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간절히 염원”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선정 평가 심의회 참석..“용인 유치 위해 정성껏 답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23 [16:05]

백군기 용인시장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간절히 염원”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선정 평가 심의회 참석..“용인 유치 위해 정성껏 답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6/23 [16:05]

 

▲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선정을 위한 평가 심의회에 참석해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백군기 페북 캡처)  © 경기인

 

용인=오효석 기자백군기 용인시장이 용인반도체클러스터의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지정을 간절히 염원한다는 뜻을 밝혔다.

 

백 시장은 23일 오후 SNS를 통해 오늘 오전 용인반도체클러스터의 소부장 특화단지 선정을 위한 평가 심의회가 있었다면서 “10개 시도에서 신청한 12건의 산업단지 중 1~2 곳이 선정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용인시가 선정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심의회에 참여했다면서 평가 위원들의 질문에 정성을 담아 답변드렸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백 시장은 “109만 용인시민 여러분께서도 우리시 반도체클러스터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전국에서 1~2곳의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를 지정할 계획이다. 이에 경기도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를 후보지로 정부에 추천했다.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선정되면 인프라 확충, 규제 특례 적용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백군기 용인시장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간절히 염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