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일 도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3:19]

김진일 도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7/31 [13:19]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김진일 의원은 지난 30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위례 신도시 지역현안을 개선하기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김진일 의원과 서기식 회장을 비롯한 입주민들은 국방부 소유의 성남 골프장을 공공주택부지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지하철 착공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지역현안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데 공감했다.

정담회 참석자는 지역현안 해결방안으로 경기도의회에 청원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하고 서기식 회장은 김진일 의원에게 청원서를 전달했다.

청원서는 위례-신사선 조기 착공 및 그린파크푸르지오 삼거리까지 노선연장을 강력히 촉구하고 성남골프장을 주거용도로 개발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고 골프장 개발이 불가피한 경우 체육·문화시설·공원·녹지·편익시설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도록 요청하는 내용이다.

김진일 의원은 “서기식 회장의 말씀에 깊은 공감을 한다”고 밝히고 “위신선 연장은 교통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주민들이 자가용을 가지고 나오는 상황을 줄일 수 있어서 현재 상습정체구간인 수도권1순환선 상일-송파구간의 정체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위례신도시 교통인프라 확충에 중요한 과제이다”고 주장함과 동시에 “위례미군골프장 개발을 반대하는 입장으로서 주민과 함께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