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의원 아카데미’ 개최

코로나 시대 공감과 소통을 고민하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22:47]

오산시의회, ‘의원 아카데미’ 개최

코로나 시대 공감과 소통을 고민하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2 [22:47]

 

▲ 아카데미 기념사진  © 경기인


오산=오효석 기자오산시의회는 지난 8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바람직한 청렴 의식과 공감소통 리더십이란 주제로 의원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장인수 의장을 비롯, 김영희 부의장,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성길용 의원, 이성혁 의원, 한은경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

 

특강은 한상덕 경상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코로나 시대 비대면이 점차 확대되고 일상화되고 있는 시기에 어떻게 하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강의는 현재 시민들은 이전보다 더 정직하고 청렴한 리더를 원하고 있으며 바람직한 가치관에서 출발한 감동적인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기에 청렴하고 신뢰받는 의원 및 공직자들이라면 꼭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한문 구절들을 통해 청렴의식을 제고함은 물론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감성 리더십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장인수 의장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이전에 비해 시민에게 많이 다가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여 시민의 뜻을 의정에 반영할 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의회, ‘의원 아카데미’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