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취임 후 첫 청소년 대면소통 실시

…교육재난 극복방안 등 논의 - 15일 ‘시흥 청소년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6:17]

장현국 의장, 취임 후 첫 청소년 대면소통 실시

…교육재난 극복방안 등 논의 - 15일 ‘시흥 청소년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5 [16:17]

장현국 의장, 취임 후 첫 청소년 대면소통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업 시행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경기지역 청소년들을 만나 교육재난 극복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실시했다.

제10대 후반기 의회 들어 의장과 중·고생 간 온라인이 아닌 대면소통이 실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청소년과의 교류를 점차 늘려나갈 방침이다.

장현국 의장은 15일 오후 시흥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시흥청소년교육의회 소속 초·중고생 13명과 정담회를 실시했다.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시흥지역 도의원인 안광률·김종배·이동현 의원과 조동주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함께했다.

김채원 청소년교육의회 의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정담회에서 청소년들은 교육현장과 도민의 일상 속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의회 차원의 활동에 대해 문의했다.

권유진 부위원장은 “코로나19 때문에 학교 안과 학교 밖 생활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일상이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 의회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으며 도민을 위해 어떤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가”고 질의했다.

이에 대해 장현국 의장 등은 의회 내 코로나19 대응기구인 ‘비상대책본부’ 운영상황과 전국 최초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 마련으로 한정판 지역화폐를 긴급 지급하게 된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청소년 문제와 관련해 진행 중인 조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정확한 의미’, ‘조두순 출소를 앞두고 발의한 흉악범 재범예방을 위한 보호수용법 제정 촉구건의안의 내용’ 등 폭넓은 정책의제가 다뤄졌다.

마지막으로 시흥청소년교육의회는 학생들이 자체 선정한 청소년 대상의 효과적인 성교육, 이동식 도서관 운영 개선 제안, 통일의식을 높이기 위한 ‘평화통일의 날’ 제정, 노동자에 대한 인권 인식 개선, 학교 주변 불법주정차 차량 단속 방안 등 5개 정책을 제안하고 의회에 관심을 갖고 실현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장현국 의장은 “정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일선 교육현장의 고충과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생생히 접할 수 있었다”며 “경기도의회는 10대의 열정이 좋은 정책으로 거듭나 민주주의를 움직이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