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강생 모집

주민 등 10~15인으로 구성된 팀단위의 현장 실습형 교육 시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4/23 [16:15]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강생 모집

주민 등 10~15인으로 구성된 팀단위의 현장 실습형 교육 시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4/23 [16:15]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6일까지 2018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참여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심화참여과정은 소그룹 중심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학습 프로그램으로서 10~15명의 팀원에 도시재생 전문가인 튜터를 배정하여 수강생이 희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번 교육의 교육대상은 도시재생을 희망하거나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주민, 공무원, 활동가이다. 대략 10~15명의 팀을 구성해서 신청하면, 청지역의 대상지 현황, 도시재생여건, 팀 구성원의 열의 등을 고려하1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대상지 답사를 시작으로 해당지역의 문제점 및 현황 분석, 전문가 특강, 도시재생 선진지 견학, 다양한 의견 교환 등을 통해 도시재생계획을 직접 세워 보게 된다.

 

이번 심화참여과정은 5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8주간 진행되며, 최종성과 발표내용을 평가하여 우수작 입상 3팀에게 경기도지사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공사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20165월부터 경기도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다. 공사는 전국 도 단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개소해 주민 역량강화 교육과 도시재생 홍보, 도시재생 공모사업 주관을 비롯해 계획수립 자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시재생 지원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임계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심화참여과정 교육은 주민거주하는 지역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도시재생계획을 수립해 보, 다른 지역()의 문제점과 계획 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방법,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ur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강생 모집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