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대응 영상회의 참석

고강도 방역조치 연장 결정에 따른 범국가적 방역 대응태세 점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0:04]

신동헌 광주시장,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대응 영상회의 참석

고강도 방역조치 연장 결정에 따른 범국가적 방역 대응태세 점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7/26 [10:04]

 

광주시 신동헌 시장이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대응 영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신동헌 광주시장은 지난 25일 대통령이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중앙부처와 경기도 내 시·군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강도 방역조치 연장 결정에 따른 범국가적 방역 대응태세 점검으로 정부합동 특별방역점검과 휴가지 특별방역점검 진행사항에 대한 안건 보고가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풍선효과와 함께 휴가지 중심으로 이동량이 많아지며 비수도권 확진자 비중이 35%를 넘어서는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양상이 뚜렷하다”며 “수도권과 비수도권, 정부와 지자체가 합심해 전국적 차원에서 범국가 총력체제로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을 엄중하게 단속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생활치료센터 의료인력 지원과 자율접종 대상자 확대, 선별검사소 추가설치 등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어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체회의에서 신 시장은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만큼 전국적 확산 추세가 가라앉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내 확산 방지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며 “모든 공직자들이 합심해 철저한 방역점검과 속도감 있는 예방접종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동헌 광주시장,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대응 영상회의 참석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