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면 면접 이제 어렵지 않아요”

프로시니어 동행 통해 조언 제공 및 심리적 부담 경감…12년째 운영 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2/28 [15:54]

부천시 “대면 면접 이제 어렵지 않아요”

프로시니어 동행 통해 조언 제공 및 심리적 부담 경감…12년째 운영 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2/28 [15:54]

▲ 부천시 일자리발굴단은 대면 면접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동행면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일자리발굴단 기업 방문 모습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시는 구인처 및 구직자를 위한 동행면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행면접은 프로시니어가 구직경험이 없거나 경력이 단절돼 대면 면접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면접 지원 서비스다. 면접이 예정된 자리에 프로시니어가 동행해 면접에 필요한 조언을 주거나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을 줄여준다. 부천시는 올해로 12년째 운영하고 있다.

동행면접을 지원하는 프로시니어는 기업에서 5년 이상 경영·인사·노무·영업·무역·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경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은퇴자로, 구인처 발굴 및 동행면접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시니어는 자체 제작한 부천시 기업정보 빅데이터(10,077업체)로 업체 분석 후 기업에 방문해 각종 기업지원사업 홍보, 채용대행 및 동행면접 서비스 안내, 구인 신청 접수,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와 협업하는 등 고용 촉진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만 241개의 구인 기업을 발굴하고, 103명의 구직자와 동행면접을 함께했다. 이를 통해 총 837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알선을 지원했다.

동행면접 서비스를 원하는 구직자는 부천일자리센터, 부천청년리더#, 관할 행정복지센터 일자리 상담창구에 신청하면 된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부천 일자리발굴단의 기업 방문 시 적극적인 면접과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관계자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기업 빅데이터를 토대로 구인·구직자를 매칭하여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