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제2판교, 스타트업 중심지로"..민관협약 체결

경기도 ‘벤처스타트업 비전선포 및 상생협약식’ 일환으로 벤처스타트업공간 조성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30 [18:48]

경과원, "제2판교, 스타트업 중심지로"..민관협약 체결

경기도 ‘벤처스타트업 비전선포 및 상생협약식’ 일환으로 벤처스타트업공간 조성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0/30 [18:48]

▲ 벤처스타트업 비전선포 및 상생협약식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30,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스테이션케이와 제2판교 G2블럭 내 벤처스타트업공간을 활용한 민관협력 방식의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2,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경기도 벤처스타트업 비전선포 및 상생협약식의 후속 조치로 이뤄진 이번 협약식에는 경과원 강성천 원장과 스테이션케이강승모 대표를 비롯해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스테이션케이는 제2판교 G2블럭 내 솔브레인, 코스메카코리아, 에치에프알 3개 수분양사가 스타트업육성 의무 실현을 위해 공동 지분 투자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협약에 따라 경과원은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 운영 인력 지원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스테이션케이는 제2판교 G2블럭 내 창업보육공간을 경과원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스타트업 교육, 데모데이, 직접 투자 등을 진행하는 민관협력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창업보육공간이 구축되는 컨소시엄 사옥은 2024년 말에 완공될 예정이며, 사옥에는 200여개 스타트업과 창업기획자, 창업보육센터 등이 입주하여 벤처스타트업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에 협약한 2판교 G2블럭은 새로운 방식의 민관협력형 벤처스타트업공간이라며, "2판교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정책을 확산시키고, 모든 경기도민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세계 최고의 창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2, 벤처스타트업 비전선포식에서 '대한민국 스타트업 천국' 추진을 위해 2026년까지 판교 및 도내 여러 지역에 약 20만 평 규모의 벤처스타트업공간 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 제2판교, 스타트업 중심지로..민관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