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 정리수납 교육 시범사업 진행

정리 정돈 함께 하면 어렵지 않아요 !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2:40]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 정리수납 교육 시범사업 진행

정리 정돈 함께 하면 어렵지 않아요 !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3/11/16 [12:40]

▲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민자치회 정리수납 교육 시범사업 진행


[경기IN=강동완 기자] 세류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취약계층 정리수납 교육 및 합동작업을 진행했다. 이는 내년도에 추진할 세류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중 하나로, 내년도 본 사업 추진 시 겪을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자 시범사업으로 먼저 추진하게 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협동조합 팀 등 10명은 정리 정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독거 어르신의 집에 방문하여 정리·수납에 대한 간단한 현장 교육 및 합동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작업은 대상자의 자택 주방과 거실 옆 창고로 사용하던 방 1개를 대상으로 총 4시간에 걸쳐서 불필요한 물건들은 처분하고 집안 곳곳에 적재되어 있거나 흩어져 있는 주방 집기들과 생필품들을 수납바구니에 종류별로 정리했다. 또한 대상자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정리 방법을 알려줘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리․정돈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날 함께 참여한 박상국 세류2동 주민자치회장은“정리 후 한결 정돈된 집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이번 정리 수납 교육을 통해 어르신이 생활하시는데 전보다 더 편해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준재 세류2동장은 “오늘 정리수납 교육 및 합동작업을 함께 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협동조합 팀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내년도에 추진할 취약계층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들의 주거환경이 많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