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초, 중, 고등학교 21교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09:44]

연천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초, 중, 고등학교 21교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2/23 [09:44]

▲ 방과후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월 22일 연천교육지원청 3층 수레울관에서 연천관내 초, 중, 고등학교 21교 방과후학교 담당자 21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담당자 전문성 신장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방과후학교 운영 기본 계획, 운영방향,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세부사업별 운영방법과 방과후학교 관련 지침 및 길라잡이 등을 안내하여 일선 학교의 업무담당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요구를 반영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예산지원 및 회계관리, 지역과 연계한 방과후학교 사업 운영 방안 안내, Q&A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업무담당자들의 관심을 고조 시켰다.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 방과후학교 업무를 처음 맡게 되어 큰 부담이 됐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궁금증이 해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내실화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찾아가는 학교 현장 지원,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한 방과후학교 운영 사업을 확대하고 학교-지역사회-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연천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방과후학교 사업 운영을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