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자치기구 제4기 꿈나눔단 위촉식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7:42]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자치기구 제4기 꿈나눔단 위촉식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3/19 [17:42]

▲ [사진=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공]


[경기IN=오효석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 18일,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자치기구(청소년단) 제 4기 꿈나눔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꿈나눔단’은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권리옹호 활동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참여기구이며, 사회참여 활성화 기회 제공 및 개선의견 제안활동 진행한다.

위촉식은 중등 연령 청소년부터 후기 학교 밖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제 4기 꿈나눔단이 참여했으며, 선배 꿈나눔단 활동 공유를 시작으로 위촉장 및 단원증 수여, 활동 다짐 선언이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신규 단원은 “'우리의 꿈은 나눌 때 더 빛나'라는 부천시 꿈나눔단의 슬로건을 기억하고 그에 맞춰 주체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향후 월 1회 정기회의, 워크샵 및 인식개선 프로젝트 등 다양한 학교 밖 청소년 정책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제안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백진현 센터장은 “꿈나눔단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증진과 인식개선 등을 위해 지역에 다양한 목소리를 내길 바라며, 다양한 경험을 체득하여 건강한 힘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교육, 복지 등 청소년의 필요와 욕구에 따른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