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위한 샘플링 사업 추진

쓰레기 불법 혼합배출은 그만~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1:02]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위한 샘플링 사업 추진

쓰레기 불법 혼합배출은 그만~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4/03/27 [11:02]

▲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위한 샘플링 사업 추진


[경기IN=강동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26일, 공동주택 내 쓰레기 배출현황 점검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를 위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통장협의회 회원 및 환경관리원,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8명이 참여하여 공동주택 샘플링 사업을 실시했다.

샘플링 사업은 공동주택의 쓰레기 배출장소를 방문하여 무작위로 종량제봉투를 추출 후 내용물을 개봉하여 관리사무소장, 경비원과 함께 점검하고 그 결과물을 주민 게시판에 안내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을 계도하는 사업으로 매달 통장협의회와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동주택 샘플링 사업은 한일타운 아파트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이 함께 단지 내 쓰레기 봉투 배출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분리배출 상태에 대한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해 점검 결과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문을 공동주택에 게시하고 홍보했다.

김수정 조원2동장은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깨끗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철저한 분리배출이 우선 되어야 한다. 샘플링 사업에 대한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