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그랜드코리아레저, ‘감사업무 협력 및 워크숍’ 개최

자체감사기구간 감사 역량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 위해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7:29]

한국마사회–그랜드코리아레저, ‘감사업무 협력 및 워크숍’ 개최

자체감사기구간 감사 역량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 위해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01 [17:29]

▲ 워크숍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회장정기환)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김영산) 양 기관의 감사실은 지난 329일 한국마사회 과천 본사에서 감사업무 전반의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행사는윤병현 한국마사회상임감사위원,박용우 그랜드코리아레저 상임감사 및 각 기관 감사실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감사우수사례 및 자체 현안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 중장기 감사전략 수립 및 내부통제 강화 ▲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정보교환 및 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 감사인 역량강화 및 교차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 합동교육 및 워크숍 정례화등이다.

 

레저산업 공공기관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두 기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사업무전반에대한협력체계를구축했다.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시 실무추진반을 운영하는 등 자체감사기구로서의역할 강화를 위해서도 상호협력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사행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문화를 실천,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친다는 전략이다.

 

윤병현상임감사위원은자체감사기구간의 감사 역량 향상과 감사제도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기관의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6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