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장애인 차별없는 평등한 양평 만들 것”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실천 다짐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1:23]

전진선 양평군수, “장애인 차별없는 평등한 양평 만들 것”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실천 다짐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22 [11:23]

 

▲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경기IN=오효석 기자] 양평군이 19일 물맑은 양평체육관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양평군과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용근)가 주최·주관한 이날 기념행사는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관내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관련 종사자 등 군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푸드트럭과 일자리 상담, 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는 참여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았으며 장애인식개선 공모 작품 전시와 수어 공연, 팝페라 공연, 창인오케스트라 연주는 큰 호응을 이끌었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식과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해온 장애인복지 유공자 15명에게 양평군수, 양평군의장,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 표창이 수여됐다. 모범 청소년 6명에게도 장학금이 전달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올해 양평군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정,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지원사업, 장애인 자립주택 시범사업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가 제공되어 장애인이 차별 없이 평등한 삶을 살 수 있는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진선 양평군수, “장애인 차별없는 평등한 양평 만들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