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성희 화성시의회 운영위원장

"제 역량 모두 쏟아 부어 화성시 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5/11/23 [17:24]

[인터뷰] 이성희 화성시의회 운영위원장

"제 역량 모두 쏟아 부어 화성시 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5/11/23 [17:24]

 

집행부와 시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더불어 상생의 발전을 모색해가면서 바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화성시의회 이성희 의회운영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바선거구)은 교육환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노력으로 교육환경을 조금이나마 바꿀 수 있다면 무한한 영광이라는 그녀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이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봤다.(편집자 주)

 

▲ 화성시의회 이성희 의회운영위원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 경기인


 7대 의원이 된지16개월이 지났다.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와 역점을 둔 부분은?

 

초선의원으로 다양한 지역구 활동을 하면서 열심히 바쁘게 뛰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그동안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집행부와 시민과 소통을 통해 더불어 가는 상생의 발전을 모색해 왔다.

 

당선 전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로 활동 하면서 많은 학부모님들과소통하면서 느꼈던 교육 환경 등의 여러 가지 어려움들이 시의원이 되면서 가장 절실히 와 닿는 부분이고 의정활동 중 저의 가장 큰 관심거리이기도 하다.

 

지난 16개월 동안 우리 지역 아이들의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9화성시 청소년 활동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발의도 그동안 여러 학부모들과의 소통과 현장 방문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복지 화성 만들기 위한 결과물이라고 본다.

 

요즘 제가 추진 중인 현안은 ‘(가칭)교복은행 사업이다. 3이 되면 훌쩍 커버려 새로 교복을 구입하는 일이 흔한데, 1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을 입은 교복은 엄마들 대부분이 버리기 아까운 생각이 간절하다. 그런 교복을 한곳에 모아서 필요한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면 서로 나누고 아껴쓰는 뜻 깊은 사업이 될 거 같다.

 

지금 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상시 공간, 교복을 물려주는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혜택, 시청에서 주관해 줄 부서 등을 협의 중이며 조만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화성시의회 이성희 의회운영위원장이 민원사항을 꼼꼼히 적어놓은 노트를 펼쳐보이고 있다.      © 경기인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지난 16개월 동안 늘 지역 주민과 더불어 가야한다는 생각으로 의정 활동을 해 왔다. 특히 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

 

우선, 동탄 1·2·3동을 대표하면서 동민들의 단합과 화목을 돈독히 할 특색 있는 축제를 해보고 싶다는 지역 주민들의 건의가 많아 관련 부서를 설득하고 주변 의원들과의 조율을 통해 동별로 예산을 배정받아 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지역 주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었다.

 

또한, 심지역에서 산책이나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트래킹을 원하는 주민들이 많았다. 그런 주민들의 건의 중 하나로, 인근지역 필봉산의 동탄 진입로가 허술하여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민원이 있어 직접 현장을 둘러보고 테크(계단) 정비를 추진해 주민들의 편의를 도왔다.

 

홍사용 문학관 뒤쪽 홍사용 묘지길에서 동탄 복합문화센터로 가는 구간도 장애인·유모차·어르신들이 통행하기가 불편한 곳이 많아 반석산 둘레길 정비 사업을 이곳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건의해 노약자 분들도 편안히 산책할 수 있도록 배려한 일 등이 기억에 남는다.

 

▲ 화성시의회 이성희 의회운영위원장이 인터뷰 중 환하게 웃고 있다.      © 경기인

 

운영위원장으로서의 성과는?

 

의회 전체의 살림을 꾸려나가고 의원들이 원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 해주는 의회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과분한 직책을 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늘 감사하며 열심히 하고 있다.

 

각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 의회사무국 예산안 심의등을 추진하였고, 화성시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 안, 화성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개정해 의원들이 불편함 없이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좌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지역 주민여러분이 변함없이 항상 격려해주시고 염려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저의 가장 큰 관심인 교육 복지분야에 제 역량을 쏟아 부어 화성시 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민원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현장을 방문하고 그 현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답을 찾는 것이라 생각하고 늘 발로 뛰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 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터뷰] 화성시의회 이성희 의회운영위원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