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 ‘경기 농촌발전 포럼’ 개최

경기도-공사 간 협력적 관계 구축으로 농촌공간계획법 등 정책변화에 선제적 대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8:52]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 ‘경기 농촌발전 포럼’ 개최

경기도-공사 간 협력적 관계 구축으로 농촌공간계획법 등 정책변화에 선제적 대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9/13 [18:52]

▲ 경기 농촌발전 포럼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는 12일 경기도화성시 라비리조트에‘2023년 경기 농촌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한국농어촌공사 송성일 농어촌개발이사, 정인노 경기지역본부장과경기도 박종민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을 포함한 公社·농식품부·경기도·시군 및 --전문가 등 9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내년 3월부터 시행되는 농촌공간계획법과 관련해 -公社협력적 관계 구축으로 농촌공간계획법 등 정책변화에 선제적 대응, ‘公社 및 지자체, --간 경기도 특성을 고려한 지역개발 발전방안모색을 목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주제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세부적으로는 농식품부(농업정책과) 에서 농촌공간계획법의 주요내용과 과제를 설명하였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농촌공간정비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기도 대응방안 경기도 농촌 지역개발 사업추진 사례 농촌공간 정책 시행에 따른 주체별 역할 등에 대한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 종합토론에서 난개발, 지방소멸 등 경기도 농촌이 직면한 문제를 공유하고,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 대응방안 제시 등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공사는 다년간의 지역개발사업 경험과 정책연구 및 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지역 내 농촌공간의 의제를 발굴하고, 경기도와 지역연구원, 대학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확대해 지역개발 발전방안을 마련하는데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인노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경기도지역개발 관계자와 함께 기 구축된 거버넌스 활성화를 도모하고, 산학연과의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발전적인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 ‘경기 농촌발전 포럼’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