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수소교통 복합기지’준공..‘친환경 수소항만구축’ 박차

경기평택항만공사, 24년부터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 센터 운영 예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20:30]

평택항‘수소교통 복합기지’준공..‘친환경 수소항만구축’ 박차

경기평택항만공사, 24년부터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 센터 운영 예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11/10 [20:30]

▲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 준공식 모습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 준공식이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위치한 경기평택항만공사 포승 국가산업단지 부지에서 10일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경기도, 한국가스기술공사 등관계기관 및 홍기원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서현옥의원, 이학수의원 등과 일반 시민들이 참석해 친환경 항만 구축을 위한 수소교통복합기지의준공을 축하했다.

 

지난 202012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는129억이 투입되었으며, 경기평택항만공사 소유 부지에5,000규모로 조성됐.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는 상용트럭, 카캐리어, 버스 등 대형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용량 수소충전시설로, 향후평택항 수소생산시설과 파이프라인으로 연결되어타 충전소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수소를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기평택항만공사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평택시와 함께사회적기업 등 취약계층이 운영하는 운전자 편의시설 및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의 준공은친환경 수소항만 구축의 시작이 될 것이며, 더불어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스타트업센터 운영 지원을 통해 평택항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6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