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베트남 하노이 종합전시회 남양주시 단체관 운영

남양주시 중소기업 8개사 참가, 상담 86건 수출상담 약 840만 달러 달성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8:24]

경과원, 베트남 하노이 종합전시회 남양주시 단체관 운영

남양주시 중소기업 8개사 참가, 상담 86건 수출상담 약 840만 달러 달성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1 [18:24]

▲ '2024 베트남 하노이 종합전시회'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24 베트남 하노이 종합전시회'에서 남양주시관을 처음 운영해, 84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하노이 종합전시회는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인도, 러시아 등 해외 기업들이 참가하는 베트남 북부 지역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전기·전자제품, 가정용품, 화장품·미용용품, 식품 및 식음료 등이 주요 전시 품목이다.

 

올해는 총 16개국 488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베트남 내 한국제품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한국에서는 코트라와 남양주시를 포함한 총 73개 업체가 통합한국관을 구성해 참여했다.

 

경과원은 이번 하노이 종합전시회에서 남양주시 단체관을 운영, 동남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냠양주시 기업에게 부스임차비 및 장치비 등 마케팅 지원을 실시했다. 그 결과, 86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840만달러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다.

 

남양주시 단체관에는 주식회사 토페스(CCTV 교통통제장비), ()대호냉각기(산업용 냉각기), ()페페(반려동물 드라이룸, 펫케어 디바이스), 샤워플러스()(필터샤워기), ()대조에프앤비(전통과자, 캔디), ()에스케이에프엠(여과기, 살균기), 케이윤(캡슐세제, 건조기 시트), 화인푸드()(뻥튀기) 등 다양한 업종의 8개사가 참여해 베트남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남양주시관에 참가한 김민수 대호냉각기 부장은 사전 바이어 매칭으로 거래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와의 만남이 성사되어 자연스레 상담이 진행됐다.”현장에서도 바이어와 즉석 구매 계약이 추가로 이뤄지는 등 글로벌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2030년 교역액 1,50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한 한국-베트남 간의 경제협력 의지에 따라,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여 한국과 베트남 간의 교역액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 12월에도 호치민에서 개최된 종합전시회에서 남양주시 8개사 단체관 운영을 통해 수출 상담 78, 상담액 1,96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도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 베트남 하노이 종합전시회 남양주시 단체관 운영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