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안산시,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통역·항공료’ 지원

총 11개사 모집, 참여기업에 바이어 매칭·차량 및 통역·항공료 일부 지원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7:33]

경과원-안산시,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통역·항공료’ 지원

총 11개사 모집, 참여기업에 바이어 매칭·차량 및 통역·항공료 일부 지원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5 [17:33]

▲ GBSA전경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안산시는 오는 53일까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2024년 안산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동남아 시장개척단은 현지 시장 트렌드 분석 및 바이어 수출상담 등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지역에 초점을 맞추었으나, 올해는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까지 확대하여 더 넓은 시장에서 기업들의 수출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안산시 관내 본사 또는 공장 소재 중소기업으로 전년도 수출실적 2,000만불 이하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총 11개 기업을 선정한다.

 

참여기업에는 바이어 섭외 및 상담 주선뿐만 아니라 현지 상담장 및 단체이동 차량, 통역서비스와 함께 항공료 50%(11)를 지원한다.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시장개척단은 53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8월 마지막 주에 해당 지역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인구수는 28000만명으로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내 최대 규모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한류의 영향을 받고 있고, 싱가포르 역시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시장으로 관내 기업들에게 수출시장의 테스트베드로 주목받고 있다.

 

정광용 경과원 균형기회본부장은 "이번 시장개척단은 안산시 중소기업들에게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의 발판이 마련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에 참여한 안산시 소재 10개 기업은 97개사 현지 바이어와 1152,637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추진했다. 이중 제이와이산업은 베트남 바이어와 연막기 분야에서 약1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총 2건의 현장업무협약을 진행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안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를 통해 사업 공고를 확인하고, 오는 53일까지 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안산시,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통역·항공료’ 지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