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입법 활동’ 활발

가결된 조례 및 기타안건 총 27건...이 중 7건 의원 입법발 안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23:25]

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입법 활동’ 활발

가결된 조례 및 기타안건 총 27건...이 중 7건 의원 입법발 안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22 [23:25]

 

▲ 입법활동 중인 의원들  © 경기인


군포=오효석 기자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군포시의회(의장 성복임)의 의정 활동이 활발하다. 특히 군포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들이 마련되는 등 제249회 임시회에서 의원들의 입법 활동이 두드러졌다.

 

이번 제249회 임시회에서 가결된 조례 및 기타안건은 총 27건으로, 이 중 7건이 의원 입법발의 안건이다.

 

장경민 부의장(상단 좌측)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는 군포시에서 열리는 공연축제체육 등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 시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권을 보호하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금자 의원(상단 우측)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1회용품 줄이기 활성화 지원 조례는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1회용품 발생량을 줄이고 다회용품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례이며, ‘군포시 헌혈 권장 조례 전부개정조례는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군포시 보건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조례다.

 

김귀근 의원(하단 좌측)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는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사용자와 경비원이 상생하는 지역사회로 거듭나기 위함이며, ‘군포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주민이 참여해 어린이 놀이터를 유익한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그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우천 의원(하단 우측)이 대표발의 한 군포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공공기관 등에 방연마스크를 비치해 화재 사고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함이며, ‘군포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감염병 발생과 유행에 적극 대처하여 예방하기 위함이다.

 

27개의 조례 및 기타안건은 22일 제2차 본회의를 거쳐 1개는 수정, 2개는 원안 폐기 후 위원회 대안 발의, 나머지 24개는 원안대로 가결됐다.

 

성복임 의장은 군포시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입법 활동이 활발히 이뤄져야한다앞으로도 군포시의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끝없이 연구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일하는 의회를 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는 914일부터 22일까지 총 9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군포시의회, 제249회 임시회..‘입법 활동’ 활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