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과 이들에 대한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8:22]

성남시의회,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과 이들에 대한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1/11 [18:22]

 

▲ 정담회 기념사진  © 경기인


성남=오효석 기자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주관으로 1111일 시의회 5회의실에서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과 이들에 대한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책, 학교 밖 배움터의 홍보방안, 성남시의회와 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차별해소를 위한 조례 개정 등 제도 개선을 건의하였고 교사 증원, 인건비 현실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예산 확대 등 향후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 제언을 했다.

 

이에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상태 위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차별없고 평등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담회에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상태 위원장을 비롯해 강신철 부위원장, 박은미 위원, 서은경 위원, 최미경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일하는 학교, 디딤돌학교, 바람개비스쿨, 이음과 배움, 해냄학교 등 총 5개의 대안교육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 정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