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특별전 개최

‘답장.하는.방’ 관객 반응형 미디어 전시에 아날로그적인 따뜻함 가미

인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6/01/08 [19:14]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특별전 개최

‘답장.하는.방’ 관객 반응형 미디어 전시에 아날로그적인 따뜻함 가미

인은정 기자 | 입력 : 2016/01/08 [19:14]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특별전 ‘답장.하는.방’     © 경기인


경기IN=인은정 기자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디어 전시와 공연이 조합된 특별전 <답장.하는./Re.Ply.Ground>114일부터 214일까지 미술관 3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에디슨 전구를 이용한 미디어아트와 공연이 어우러져 아날로그와 디지털적 감성이 교차하는 독특함을 보여준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미디어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한과, 영화,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첼리스트인 성승한이 함께 참여한 이번 전시는 반응형 미디어작품 앞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인 동시에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듣고 보고 느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2014년 뉴욕 시아갤러리(SIA Gallery)에서 열렸던 이한의 개인전 <Rain of Joy>에서 선보였던 작품들과,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플릭스크린(Flixcreen)>(2015)을 공개할 예정이다.

 

2014년 뉴욕 개인전에서 선보였던 <램쓰(Lamx)>(2015)는 전구와 디지털 영상을 이용한 작품으로 관객들의 움직임에 따라 다이나믹한 장면을 연출하고, 모터를 이용한 <플릭스크린>은 스크린을 캔버스로 활용해 캔버스가 수직으로 길게 늘어선 검정과 흰색의 다양한 패턴들을 그려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뉴욕에서 호평을 받았던 <Rain of Joy>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성승한과 이한 작가의 합동 공연이 네 차례 정기적으로 펼쳐지고, 이한의 피아노 연주와 함께 작품과 관객들이 함께 소통하는 라이브 연주가 게릴라성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미디어아트라는 장르가 어떻게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될지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특별전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