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도시락 속 미술관> 및 기획전 무료입장

2017년 3월‘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3/22 [20:01]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도시락 속 미술관> 및 기획전 무료입장

2017년 3월‘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7/03/22 [20:01]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혜인 기자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329일 수요일 특별 프로그램 개최 및 기획전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특별 프로그램은 조영주 작가와 함께하는 <도시락 속 미술관>을 진행한다. 현재 미술관에서는 기획전 <공공연한 디자인>, <김인겸, 공간과 사유> 전시가 5개 전시실에서진행 중이며 329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은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3월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하는 특별 프로그램 <도시락 속 미술관>이주’, ‘차별’, ‘여성등을 주제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조영주 작가와 참여자가 함께하는 관객참여 퍼포먼스로 진행한다. ‘도시락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여러 문화권의 도시락 역사와 유래를 비디오, 사운드, 강연을 통해 알아보고 관객 스스로 창의적인 도시락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가족, 연인, 친구 등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별도 사전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 50명에 한해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도시락 속 미술관>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3-4월 미술교육 주제인 음식과 연관되어 기획되었으며 도시락을 주제로 한 조영주 작가의 다음 프로그램은 426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미술관 무료개방을 실시, 모든 시민이 미술관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 <공공연한 디자인>(2017. 02. 14 ~ 05. 21)은 그라프트 오브젝트, 박미나, 베리띵즈 등 작가가 참여해 사회와 개인의 삶을 디자인이 어떻게 연결하는지 다각도로 조명해 보여준다. 또한 지난 7일 개막한 기획전 <김인겸, 공간과 사유>(2017. 03. 07 ~ 06. 04)는 국내외 미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원로 조각가 김인겸의 작품세계를 조망하는 전시로 그의 작품전개에 있어 정점을 이룬 대표작과 최신작을 총망라하여 선보인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마련한 <도시락 속 미술관> 프로그램 및 기획전 무료관람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시민들의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가 되길 기대한다.

 

3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 (http://sima.suwon.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31-228-3800)

    

  • 도배방지 이미지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도시락 속 미술관> 및 기획전 무료입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