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2023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고양특례시’선정..감사패 수여

고양특례시, 2023년 시군 중 최대 특례보증 출연금 총 55억 원 출연..청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무협약 체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20:54]

경기신보, 2023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고양특례시’선정..감사패 수여

고양특례시, 2023년 시군 중 최대 특례보증 출연금 총 55억 원 출연..청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무협약 체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1/18 [20:54]

▲ 업무협약 단체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은 장기간의 복합경제위기 속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출연으로 경기신보에 협력해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2023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8() 고양특례시청에서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출연금 확대에 노력해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에게 ‘2023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실적 우수 시군선정에 따른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특례시는 유례없는 복합경제위기로 신음하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특례보증 지원을 위해 202127억원, 2022338천만 원에 이어 지난해 2023년에는 55억 원을 출연했다. 고양특례시의 출연실적은 2년 연속 확대 됐다.

 

특히 지난해 출연금은 2023년 시군 출연금 중 최대규모에 해당한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고양특례시 출연금을 기반으로 지난해 연말까지 약 3,057억 원의 특례보증 자금을 지원하며 지역경제 회복의 구원투수가 됐다.

 

한편,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 앞서 고양특례시 청년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강화 지원을 위한 경기신용보증재단·고양특례시 특례보증 지원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고양특례시의 요청으로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행되는 특례보증의 지원대상은 고양특례시에 사업장을 두고 업력 2개월이 경과한 청년 소상공인(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고양특례시는 경기신보에 3억 원을 출연하며, 경기신보는 출연금의 10배수인 30억 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대 5천만 원이며, 청년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보증심사 완화 및 전액보증(보증비율 100%)을 지원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는 지역기업 육성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및 특례보증 운영 뿐 아니라 소상공인 시설 개선사업, 지역특화산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앞으로도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사업에 성공하는 경제 자족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고양특례시의 153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정역량을 집중해주신 고양특례시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경기신용보증재단 또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금융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신보, 2023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고양특례시’선정..감사패 수여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